효율적인 온라인교육 연구
Just-in-time Teching(JiTT) 은 실생활과 가상의 교육을 통합하여 두 가지의 효과를
극대화하는 혁신적인 교육 접근 방식입니다.
이 교수법은 대학교 Gregor Novak가 이끄는 팀이 만든 것입니다.
이 모델에는 2단계의 학습 활동이 포함됩니다.
1. 학생들은 수업에 오기 전에 온라인으로 (웹 사이트 또는 학습관리 시스템을 통해)
교과서에서 읽거나 다른 리소스 등을 사용하여 집중된 활동을 완료합니다.
이러한 사전 준비 과제는 워밍업이라고 합니다.
이러한 활동은 해석에 개방되어 있음에도 불구하고 복자반 해답을 요구하는 경우가 많다.
그리고 나서 학생들은 수업 시작 몇 시간 전에 배정된 과제를 강사에게 제출합니다.
강사는 학생들의 반응을 취합하고 이해와 오해의 영역을 파악해 의미 있는
방식으로 수업 활동을 조정합니다.
이를 통해 강사가 수업시간을 협력적 문제 해결 활동에 집중할 수 있게 됩니다.
이 방법은 강사가 수업 시간의 효율성을 극대화하여 보다 집중적이고 의미 있는
교재 탐색이 가능하도록 합니다.
Gregor Novak교수에 따르면, JiTT 전략의 성공적인 실행은 선생님과 학생들에 달려 있다.
만약 학생들이 온라인 과제를 단지 강좌의 추가 사항으로 보고, 가능한 한 최단시간에
형식적으로 완료한 후, 수업 시작 시간에 간단히 토의한다면, 그들은 추가 과제에 대해서 모를 것이고,
JiTT로부터 어떠한 추가적인 혜택도 받지 못할 것입니다.
JiTT의 구현
교육에서 늘 그렇듯이 그 과정은 질문을 함으로써 시작됩니다.
이것들은 학생들이 어떤 학급 회의 전에 잘 생각해 볼 수 있도록 온라인에 게시되어 있다.
그 질문들은 미리 정해진 객관식 답이나 채워야 할 빈칸이 없다.
오히려, 그들은 학생들이 사려 깊은 행동을 취하도록 요구합니다.
참고 문헌을 참조하거나, 실험을 하거나, 비디오를 분석하거나, 외부 자료와 상호 작용 합니다.
따라서, JiTT접근법은 학생들이 당면한 자료를 유기적으로 숙지하고, 수업 참여를 자극하기 위해
헤드스페이스에 배치하는 것으로, 학생들 자신의 용어로 시작합니다.
교사들은 또한 수업 시간에 응답 내용을 분류하고 다룰 수 있도록 검토 시간을 갖습니다.
학습 불균형은 또한 더 빨리 식별되고 타기팅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방식으로 첫 번째 상호작용을 구성함으로써 학생과 강사가 같은 페이지에서 시작할 수
있게 되어 학습 과정이 진전됩니다.
1단계: JiTT 성공을 위한 고려 사항
JiTT는 모든 과목에 적용 가능하지만 "모든 과목에 맞는 하나의 크기" 방법론은 아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효과적인 접근법을 사용하는 데 있어 무엇보다 중요하다.
예를 들어, 과정 작업의 목표를 설정하고 학생 스스로 맞춤화한다.
강사는 교실에서 JiTT를 구현하기 전에 스스로 질문을 숙고해야 한다.
고려해야 할 요인에는 다음이 포함된다.
클래스 크기
학생 수준/적성: 학생들은 이 과목을 얼마나 잘 들을 것으로 예상되나?
진행 범위: 당신은 당신의 반에서 평균적인 학생의 성공을 어떻게 정의할 것인가?
우세한 교육학: 어떻게 JiTT가 이 과정을 가르칠 때 선호하는 접근 방식을 가장 잘 보완할 수 있는가?
JiTT는 채점 과정에 대해 어떤 몫을 나타낼 것인가?
토론과 연습에 전념할 수 있는 시간(수업 내외)은 어느 정도인가?
당신과 당신의 학생들은 JiTT에 의해 생성된 결과를 어떻게 활용할 것인가?
이 단계에서 당신이 개발하는 JiTT 접근법은 아래에 설명된 대로 전체 프로세스의 후속 단계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과소평가될 수 없다.
2단계: 올바른 질문 작성
JITT 질문은 학생이 주제에 대해 무엇을 배웠는지 결정하는 것이 아니라
학생에 대해 더 많이 배우도록 돕기 위해 고안되었다. 그러므로, 그들은 전통적인 과제, 시험,
퀴즈와는 매우 다르다. 그들은 학생이 어떻게 생각하고 정보를 처리하는지를 보여주는 훨씬 더
강력하고 상세한 정보를 제공해야 한다. 이를 통해 강사가 대응 커리큘럼을 형성할 수 있게 되어,
더 나은 의사소통과 학생의 진행 상황에 대한 보다 날카로운 평가를 촉진한다.
좋은 JiTT 질문은 결정적인 것이 아니며, 미리 정해진 답변을 가리키지 않는다.
다수의 '착륙 지역'이 드러나는 지점에서 뛰어내리고 있다.
수업 전에 답변을 읽을 수 있는 충분한 기회를 갖기 위해서, 학생들의 답은 주제와 관련이 있어야 하고,
그들의 사고에 있어서 정확해야 하지만 구속되어서는 안 된다.
개론 문제는 당신이 1단계에서 내린 결정을 보완해야 하며, 학생들이 수업 중에 자신의
생각을 상세히 설명하도록 격려할 수 있는 통찰력을 제공해야 한다.
참고 : Serhat Kurt의 2019년 10월 5일 업데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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