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 스마트 콘텍트렌즈
AR 콘택트렌즈 스타트 업은 Magic Leap의 고군분투에도 불구하고 활기를 띠고 있다.
"이들은 제임스 본드에게 단지 그들의 눈에 힘을 주기 위한 것이 아니라 시력 장애가 있는 사람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시력 저하가 있는 사람들처럼 도움을 줄 수 있는 사람들을 진정으로 돕고자 한다"라고 썼다.
증강현실 콘택트렌즈를 구축하고 있는 모조 비전은 $51 million 달러를 추가로 모금했다고 밝혔다.
증강 현실 기술은 어떤 생각처럼 벗어나지 않았지만 Mojo Vision은 일부 투자자들이 여전히 그것을 믿고 있다고 보여줍니다.
기술이 우리의 삶에 더 나아가게 할 때, 우리는 곧 컴퓨터 이미지를 실제 세계에 덧씌우는 증강현실 안경을 사용하게 될 것이라는 논쟁은 거의 없다. 언제 그런 일이 일어날지, 혹은 어떤 회사로부터 그것들을 살지는 아직 알 수 없지만, 투자자들은 모조 비전이라고 불리는 작은 콘택트렌즈 스타트업과 $159 million 달러를 베팅하는 등 내기를 하고 있다.
지금까지 가장 유명한 AR 회사들은 마이크로소프트와 플로리다에 본사를 둔 스타트업 매직 리프인데, 이 회사는 지난 몇 년 동안 출시한 헤드셋의 어떤 형태로든 우리가 착용할 것이라고 장담하고 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이미 다양한 제조업체와 군뿐만 아니라 석유 생산업체 쉐브론 같은 회사와 계약을 맺고 $3,500달러부터 시작하는 홀로렌스 헤드셋을 사용하고 있다. 한편 매직리프는 스타워즈 제작사 루카스필름 등 기업과 파트너십을 맺었지만 지금까지 $2,295달러에서 시작하는 매직리프원(Magic Leap One)을 실제로 판매하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그들은 혼자와는 거리가 멀다. 페이스북은 오큘러스 가상현실 헤드셋 외에도 스마트 글라스를 제작하고 있다고 말했는데, 이 헤드셋은 여러분의 뇌가 컴퓨터로 만들어진 세상에 있다고 믿도록 여러분의 뇌를 속인다. 한편 애플도 헤드셋을 제작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는데, 이 헤드셋은 CNET에 VR과 AR 기술을 통합할 것이라고 소식통은 말했다.
구글, 아마존, HP, 애플을 포함한 기술 산업의 가장 큰 타자들의 베테랑 직원들로 구성된 모조 비전은 우리가 결국 컴퓨터 보조 안경 대신 콘택트 렌즈를 착용하게 될 것이라고 장담한다. 그리고 수요일에 동사는 $51 million달러의 자금을 추가로 확보하여 총 $159 million 달러 이상을 확보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펀딩은 뉴엔터프라이즈 어소시에이츠(NEA)가 주도했으며 그라데이션 벤처스, 코슬라 벤처스, 돌비 패밀리 벤처스, 모토로라 설루션 벤처캐피털 등이 참여했다. 모조비전은 그것의 가치평가가 무엇인지 밝히기를 거부했지만 새로운 자금조달로 상승했다고 말했다.
이번 달 초 매직리프의 직원 감축 발표에도 불구하고 일부 투자자들은 이 새로운 펀딩을 신뢰하고 있다. 또한 코로나바이러스의 대유행으로 인해 전 세계적으로 215,000명 이상의 사람들이 죽고 300만 명 이상의 사람들이 감염되는 세계 경제 침체가 있다.
모조비전의 스마트 컨택이 언제 시장에 나올지는 알 수 없지만, 회사는 지난 1년 동안 이 기술에 대해 더 공개적으로 논의해왔다. 올해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연례 CES에서 모조비전은 문자, 스포츠 점수, 날씨, 기타 정보를 바로 눈앞에서 볼 수 있는 시제품을 선보였다.
CNET의 스콧 스타인은 이 기술을 본 후 "이들은 제임스 본드에게 단지 그들의 눈에 힘을 주기 위한 것이 아니라 시력 장애가 있는 사람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시력 저하가 있는 사람들처럼 도움을 줄 수 있는 사람들을 진정으로 돕고자 한다"고 썼다.
"우리는 세계 최초의 진정한 스마트 콘택트 렌즈를 만들기 위해 열심히 일해왔고, 사실 우리는 그것이 여러분이 하루 종일 착용할 수 있는 솔루션의 모든 능력을 갖추고, 여러분이 필요할 때마다 착용자에게 증강현실 정보를 투사한다는 것을 의미한다."라고 모조비전의 스티브 싱클레어 제품 마케팅 부사장이 말했다. (애플과 모토로라의 베테랑)
현재로선 투자자들이 회사를 계속 지원할 용의가 있는 것으로 보인다.
참조기사: lan Sherr/CNET